본문 바로가기

My-Story/My-컴온컴오프

빔프로젝트 후기_씨앤케이 미니빔프로젝터 CY90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가성비 제품.

같은 회사 CR01과 비슷한 가격이라 비교하시는 분들이 많을것같아 도움되시라고 리뷰남깁니다.

쿠팡에서 빔프로젝터라고 검색하면 씨앤케이 제품이 여럿 보이고 가격대도 10만원정도선에서 20만원중후반까지 가는것같습니다.


아쉬운점이 이 제품은 단순히 중국에서 수입만해서 파는것인지 제대로된 제품 설명이나 라인업이 어떻게 되는지조차 없어서 구매할때부터 A/S는 포기하고 구매했습니다. 회사도 구글이랑 네이버에 검색해보니 나오지 않구요.

판매자분은 아무리 제품 수입만 한다고해도 정확히 자사에 제품 라인업이 어떻게 되고 차이는 어떻게 되는지 조금이라도 설명이 있으면 브랜드에 조금 더 믿음이 가지 않을까합니다.



본론으로 돌아와서 제품 후기입니다. 주로 궁금해하실 내용정도만 정리해봅니다.

1. 밝기 (상품 정보 노출 X)
밝기는 웹 설명에서 아무리 찾아봐도 안나와서 직접 구매하고 박스 옆면을 통해 확인했습니다.

CY90의 밝기는 2600루멘입니다.

2. 해상도
해상도는 알려진대로 1280*720이구요. 최고 지원 해상도가 1920*1080이니 입력 해상도와 출력 해상도가 다른점 알고계셔야합니다. 아무리 컴퓨터에서 보내는 해상도가 높아도 실제로 프로젝터 화면에 송출되는 해상도는 1280*720입니다.

LG 같은 동일 해상도 제품에서는 대략 50~60만원정도에 판매되는 제품 스펙이라 해상도 부분에서는 상당히 만족합니다.

3. 크기
미니빔이라고 되어있어 크기도 작은걸로 생각하시는분들이 많은것같습니다.
S9+ 세대를 나란히 옆으로 늘어놓은 크기이구요. 무게도 1.25kg정도 나갑니다.

4. 인터넷 & 업데이트
와이파이 연결이 가능한 모델입니다. 아쉽게도 기가 인터넷쓰시는분들은 5GHz는 못잡고 2.4GHz만 잡을수있습니다.
제품 업데이트는 인터넷 연결후 설정들어가셔서 자동 업데이트하시면 알아서 연결된 인터넷으로 업데이트합니다.

5. 버튼 입력
프로젝터에 위치한 버튼으로 직접 입력이 가능하며 동봉되어오는 리모컨으로도 화면 조정이 가능합니다. 리모컨은 AAA 배터리 2개가 필요하니 미리 구매해두시구요.

리모컨으로 입력은 아직 안해봐서 입력 반응은 잘 모르겠으나 본체에 있는 버튼으로 조정하려면 조금 답답합니다.
버튼 눌리는것도 저렴한 플라스틱에 아이들 장난감 조작하는 느낌이구요. 반응 속도도 입력 지연이 있는지 버벅이구요.

6. 미러링 & 외부입력
미러링은 기대 많이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영상 시청중에 자주 끊기고 녹색 화면으로 바뀌거나 미러링이 아예 인식을 못해서 핸드폰이랑 프로젝터를 여러번 껏다키고 연결하게 됩니다.

추천방법으로는 뒤에 달려있는 HDMI나 VGA단자로 직접 노트북이나 컴퓨터로 연결하셔서 사용하는게 정신건강에 좋구요. USB는 영화를 이리저리 담고 옮기고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 사용하시기 나름입니다.

노트북이랑 컴퓨터를 추천드리는 또하나 이유는
프로젝터가 블루투스 지원을 안합니다. 프로젝터 본체에서 나오는 소리만을 들을수있는데요. 다른분들은 음질이 좋다고하나.. 어떤 부분에서 음질이 좋은건지 모르겠습니다. 날리는 음질이라 계속 듣기 힘듭니다.

노트북이나 컴퓨터에서 직접 HDMI 혹은 VGA로 연결하시고 블루투스나 컴퓨터에 연결된 스피커로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노트북으로 직접 연결후에 Bose SoundTouch 30을 블루투스로 잡아서 사용하고있습니다.

7. 삼각대
삼각대 사용하시는분들은 미리 알아두셔야하겠습니다.
거치되는 부분이 프로젝터 중앙도 아니고 맨 앞에 나사 구멍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본체 중앙이랑 앞에는 열 배출을 위해 얇은 플라스틱으로 덮어둬서 이렇게 애매한 위치가 나온것같습니다.

삼각대에 올려두면 당연히 무게 중심이 안맞다보니 자꾸 뒤로 넘어가구요. 정신 건강상 삼각대보다는 테이블이나 천장에 설치하시는게 좋겠습니다.

8. 발열 및 소음
오래된 노트북 사용해신분들은 공감하실것같습니다. 무릎위에 올려두고 사용하다보면 나오는 노트북 열기정도입니다. 어제 상품 받고 3시간 정도 사용해보았구요. 소음도 딱 오래된 노트북에서 열심히 팬 돌아갈때 나는 소리정도입니다.

9. 총평
16만원 가격에 1280*720 해상도를 지원하는것만으로도 충분히 메리트가 있어보입니다.
다만 해상도 이외에 제품에서 지원하는 미러링이나 제품의 마감 및 설계는 큰 기대하지말고 쓰실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첨부하는 동영상은 방안에서 대략 벽으로부터 2.8m 정도 멀리두고 프로젝터를 송출한 모습입니다.
스크린 없이 흰 벽에 그냥 쏜 모습이구요. 방에 벽지가 깨끗하시면 저 처럼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3/29 업데이트
1) 리모컨으로 조작해보니 본체에 달려있는 물리버튼보다 입력 속도나 반응이 훨씬 좋습니다.
본체 버튼말고 리모컨으로 사용하세요.

2) 타오바오에서 YG420으로 팔리는 제품입니다. 한화로 대략 11 ~ 13 만원정도하는것같구요. 판매율도 보니 중국에서도 꽤 인기있는 중저가 프로젝터 모델인것같습니다.

씨앤케이 미니빔프로젝터 CY90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 수수료를 받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