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Story/My-Life

잘살자_LG전자 퓨리케어 프리미엄 가습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살까?말까?LG전자 퓨리케어 프리미엄 가습기

 

뭐야 이거 왜 이렇게 비싸? 

공기청정기? 에어워셔? 분류가 이렇게 되다보니 가습기 순위에 오르지도 못하고 가격도 다른 제품에 비해 어마무시하지만

LG 아닌가? 가전은 무조건 LG지지지지 베이비~~

일반 가습기는 저렴하고 좋은것도 많지만 이건 급이 다른 가습기였어. 그래서 좀 비싸 그치만 좋으네

조금 찾아본 사람들이라면 결국 선택은 바로 이거지. LG자나자나~~~

 

LG전자 퓨리케어 HW500DAS (일반구매)

상세 스펙

에어워셔 / 수조형 / 자연기화식가습 / 음이온식청정 / 35㎡(10.6평형) / 소비전력: 14W /

[기능] 물탱크용량: 5.0L / 최대분무량: 505cc / 물필터 /

[가습] 물없음알림 / 취침모드 / 타이머 / 습도표시 / 버튼잠금 /

[청정] 제균기능 / 음이온 / 이오나이저 / 

[기타] 인버터모터 / 오토브러시 / 무드등 / 자동운전 / 터치식

 

1. 사게된 계기

초음파식 가습기를 쓰고 있었는데 겨울이 되니 수증기가 퍼지지 않아 실내 습도가 오르지 않았습니다.

하는 수 없이 다른 종류 가습기를 하나 더 사기로 했는데

가열식 가습기는 소음, 안전문제, 결로 등이 걱정되어 기화식으로 결정했고

외국제품과 고민하다가, 소비자시민모임에서 실내용 가습기 12개 제품 성능 비교한 자료 등을 보고 그냥 국내 제품이 가성비가 더 좋겠다는 결론을 내리고 LG로 구입했습니다

 

2. 가습능력 (★ 32평형 아파트 안방 / 한겨울 자동모드 기준 / 가습기와 습도계 거리 3m 정도)

초음파식 가습기만 쓸 때는, 시간당 분무량이 500cc나 되는 제품임에도 겨울이 되니 아무리 가습해도 습도가 39 까지밖에 나오지 않았는데

LG 기화식 가습기는 틀어보니 금방 습도가 50이 넘어갑니다.

며칠 사용해보니 자동모드 기준으로 방 안이 추우면 습도 45 정도로, 방 안이 따뜻하면 55 정도로 유지되는 것 같습니다.

즉 이 제품의 자동모드만으로도 겨울철 실내 적정습도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거실에 틀어두었을 때도 습도 50대 초반 정도 유지되었습니다.

만약 자동모드 해지하고 강 으로 계속 틀면 습도가 60 이상 나옵니다.

(위 설명은 한겨울 기준으로, 초겨울에는 자동으로 틀어도 같은 조건에서 60 이상 나오네요)

 

3. 기타 장점

- 기화식을 쓰니까 공기가 상쾌한 느낌이 들어요. 산 속에 가면 숨쉴때 상쾌하고 시원한게 나뭇잎의 수분들이 기화되어 습도가 유지되기 때문이잖아요. 미미하지만 실제 공기청정 기능도 있는걸로 압니다("에어워셔"=팬 달린 기화식가습기)

- 모양새가 둥글어서 아기가 다칠 우려가 없고, 락 기능이 있어서 아기가 막 눌러도 됩니다.

- 초음파식이나 가열식에 비해 한 번 급수하여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이 훨씬 깁니다.

- 초음파식 가습기의 수증기는 미세먼지로 감지돼서 근처에 공청기가 있으면 계속 빨간색으로 돌아가는데 이것은 그렇지 않습니다.

 

4. 기타 단점

- 버튼 조명을 완전히 끄는 방법이 없습니다. 버튼에서 항상 불빛이 나와요.

- 강 모드는 소음이 좀 있습니다.

- 팬이 돌아가기 때문에 바로 근처는 좀 춥습니다. 어차피 넓은 범위를 가습하기 때문에, 굳이 바로옆에 둘 필요는 없어서 큰 상관은 없었습니다.

- 다른 방식 가습기에 비해 관리가 까다롭습니다. 관리법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5. 디스크 관리

!!가장 중요한 것: 디스크가 물에 담가진 상태에선 항상 가동을 하셔야 하고, 오래 가동 안하실 거면 물을 비워서 말려야 합니다. 안그러면 냄새 날 수 있습니다.

 

* 매일 관리 - 물때를 방지하기 위해 하루 한 번은 물을 갈아주어야 합니다.

저는 물을 버린 후 샤워기로 디스크 사이를 씻어내고, 물통을 헹군 다음 다시 물을 채웁니다.

시간은 거의 안 걸려요. 하지만 이렇게만 해서는 물때를 완전히 방지할 수는 없어서, 주기적으로 디스크를 따로 청소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 주기적 청소

1) 인터넷을 보면 식기세척기에 그냥 통째로 넣고 돌려도 된다고 하길래 돌려보았습니다. 너무 편하게 깨끗이 세척 돼서 일주일에 한 번씩 걍 돌립니다. 그러나 한 번은 멍청하게 스팀기능 켠채로 돌려가지고 사진처럼 디스크가 변형이 왔어요 ㅠㅠ 스팀만 안넣으면 변형은 안오더군요 (그래도 주의하세요ㅠ 저는 책임지지 못합니다 ㅠㅠ)

 

2) 식세기 없을 땐 처음에는 한 달에 한 번 정도 디스크를 전부 다 빼서 세제나 베이킹소다 등에 담가 두었다가 꺼내서 일일이 닦았습니다ㅠㅠ

그러다 귀찮아서 그냥 2주마다 큰 통에 뜨거운 물을 받고 과탄산소다를 풀어넣은 후 디스크를 통째로 담가 두었다가 30분~2시간쯤 지나면 빼서 샤워기로 사이사이를 잔여물 없이 잘 씻어주었습니다. 그렇게만 해도 효과는 좋았어요.

 

3) 자동세척이라는 기능이 있는데, 솔을 따로 끼워서 돌려야 하니 귀찮다는 핑계로 평소에 잘 하지 않고있...... ㅠㅠ

 

6. 필터 및 팬 관리

물통 말고 겉케이스(?) 내부 위쪽에 필터가 달려있습니다. 평소에 눈에 안보이니 자꾸 존재를 잊는데, 여기 은근히 먼지 많이 낍니다. 필터는 빼서 물세척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필터 안쪽에는 팬이 달려 있는데, 마른 청소포로 같이 닦아 주시면 됩니다.

 

7. 꿀팁☆

이동식 화분받침대 적당한 크기로 사서 쓰시면 더 편해요 (사진참고- 마이플랜트 이동식 화분받침대 7호; 내경 34.5cm 짜리 딱맞음) ^^

전에 LG 공기청정기용으로 하나 사두었는데 크기가 얘한테도 맞네요

안방/거실 여기저기 끌고다니며 씁니다.

 

 

전체적으론 매우 만족하고 잘 샀다고 생각합니다 ^^

2019. 11. 12 추가: 작년 12월에 사서, 여름 빼고는 거의 계속 사용했습니다. 자고 일어나니 습도 30이었던 날에 바로 돌전 아기가 목 붓고 열이 나길래 구매했던 것인데 이걸 산 이후로 1년 동안 단 한 번도 감기에 안 걸렸어요. 고마운 아이템입니다~

 

 

 

*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종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